본문 바로가기
  • 생기방랑
카테고리 없음

편의점 도시락 - CU 백종원 더블까스 정식 5,000원

by 생기방랑 2023. 2. 14.
반응형

☆ 씨유 백종원 더블까스정식 ☆

 

△ 편의점 : CU 씨유

△ 가   격 : 5,000원

△ 구   성 : 돈까스 + 치킨까스 밥 + 애호박 + 마카로니 + 깍두기

△ 특   징 : 깔끔한 맛의 돈까스와 치킨까스가 소스와 잘 어울리는 가성비 최고의 편의점 도시락

씨유 편의점의 육류 반찬 중심 도시락인 백종원 더블까스정식 입니다. 두툼한 돈까스와 생선까스가 크게 한 덩어리씩 들어있죠. 방랑객은 편의점 도시락의 육류 반찬을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백종원 더블까스정식의 돈가스와 생선가스는 훌륭한 맛을 내어 깜짝 놀랐습니다.

모양과 크기가 서로 비슷하지만, 왼쪽은 치킨까스이고 오른쪽은 돈까스입니다. 돈까스 밑으로는 토마토가 들어간 붉은빛의 소스가 깔려있고, 치킨까스 밑으로는 노란빛의 머스터드 소스가 깔려있죠. 편의점 도시락이니 갓 튀겨 나온 돈까스와 비교할 수 없겠지만 그리 눅눅하지도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냅니다. 

반찬으로는 깍두기와 애호박 샐러드, 토마토 케첩에 버무린 마카로니가 있습니다. 마카로니와 애호박 샐러드는 보통의 식당에서 먹는 맛 수준의 좋은 맛을 냅니다. 깍두기는 분식집에서 먹는 맵지 않은 가벼운 맛의 깍두기네요. 김치는 균류가 포함되어 있어 생김치를 도시락에 담지 못하고 볶은 김치만 넣는다고 하던데, 깍두기는 생 깍두기 그대로 도시락에 넣을 수 있는 모양이네요.

밥은 씨유편의점 도시락의 다른 밥처럼 크게 한판을 뚝 떠서 얹은 것처럼 직육면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 눌어붙지도 않고 적당하게 괜찮은 맛을 냅니다. 편의점 도시락 진열대에 있어서 조금 차갑기는 하지만 그냥 먹어도 별 불편이 없는 식감입니다.

백종원 더블까스정식의 돈까스와 치킨까스는 기름이 없고 담백한 맛을 냅니다. 튀김옷의 바삭한 느낌은 당연히 없지만 차분하게 먹을 수 있는 정갈한 느낌의 도시락입니다. 바닥에 깔려있는 소스도 적당히 괜찮은 맛을 내기 때문에 그냥 드셔도 좋고, 소스에 흠뻑 담가 드셔도 좋습니다.

 

치킨까스도 돈까스인지 치킨까스인지 헷갈릴 정도로 돈까스와 비슷한 식감과 맛을 냅니다. 바닥에 깔린 머스터드 소스와도 잘 어울리고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마음에 쏙 드네요. 밥과 반찬의 양이 균형을 이루는 게 제일 좋고, 반찬이 더 남는 게 그다음으로 좋습니다. 더블까스정식 도시락은 반찬들의 구성도 다양하고, 돈까스와 치킨까스의 양도 넉넉해서 적당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치킨까스에 정신이 팔려 밥이 조금 남았습니다. 풍성하게 남은 머스터드 소스에 마지막 치킨까스를 듬뿍 휘저어 먹고, 밥 한 젓가락도 소스를 듬뿍 발라 마무리를 했습니다. 양도 적당히 많고, 소스도 넉넉하고, 기름기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돈까스와 치킨까스 맛이 만족스러운 CU 백종원 더블까스정식 도시락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