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 CU 백종원 매콤불고기반상 4,700원
☆ 씨유 백종원 매콤불고기반상 ☆
△ 편의점 : CU 씨유
△ 가 격 : 4,700원
△ 구 성 : 매콤불고기볶음 + 쌀밥 + 계란말이 + 스팸 + 호박무침 + 볶은김치 + 소시지시볶음
△ 특 징 : 적당한 가격대와 다양한 반찬 구성이 만족할만 하네요.
씨유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백종원 매콤불고기반상입니다. CU 도시락의 지도자이신 백종원 선생님이 흐뭇하게 웃고 계시네요. 가격은 4,700원으로 편의점 도시락 가격대로는 중간 정도, 적당한 가격이라 할 수 있겠네요. 그냥 눈으로 보기에도 반찬의 종류가 다양해서 쉽게 손이 가는 도시락입니다.
밥은 커다란 판에서 잘라 도시락에 올린 듯 네모 반듯한 흔적이 남아있고, 무게로 밥 양을 측정한 듯 작은 한판이 더 얹어져 있습니다. 속에 아무것도 없는 순수 달걀찜 한 조각과 스팸 (백종원의 빽햄) 한 조각이 들어있습니다. 스팸은 따로 조리하지 않고 그냥 잘라 넣은 생 스팸 느낌이죠.
그 옆으로 3종의 반찬이 더 있습니다. 볶음김치와 호박무침 그리고 비엔나소시지 볶음입니다. 볶음김치는 도시락에 넣어 유통하기가 생김치보다 수월한 이유가 있나 봅니다. CU의 모든 도시락에 볶음김치가 들어있으니까요. 적당히 신맛과 매운맛을 가지고 있어 모든 분의 입맛에 적당히 어울릴 듯합니다. 소시지는 동원F&B의 비엔나소시지를 소스와 피망으로 볶았는데 무난하게 먹을만하고 소시지를 좋아하는 분들은 참 좋아할 맛입니다. 김치를 제외한 모든 반찬들이 매콤불고기의 매운맛을 달래줄 평화로운 맛들이네요.
백종원 매콤불고기반상 도시락의 핵심 구성인 매콤불고기입니다. 스페인과 네덜란드에서 건너온 돼지고기를 고추장소스로 볶았는데 붉은빛에 고추까지 올라와 있어 보기에도 매콤한 맛이 느껴집니다. CU도시락의 불고기는 냉장 유통 과정에서 서로 뭉쳐지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따뜻해지면서 뭉침이 조금 풀리겠지만, 전자레인지 안 쓰고 그냥 차갑게 먹는 방랑객은 덩어리로 뭉쳐있는 불고기가 조금 아쉽네요.
매콤불고기의 맛은 매운맛과 달콤한 맛의 중간에서 매운맛에 성큼 가깝습니다. 고기는 먹기 적당한 두께에 부드러운 식감이 좋은데 매운 양념은 강한 편이죠.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은 매콤불고기 다 드신 후 속이 살짝 쓰린 경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약간 날카롭게 매운맛이라 하겠네요.
CU 백종원 매콤불고기 반상은 가격과 반찬 구성으로 평가한다면 다른 도시락과 비교해서 가성비와 선호도가 높은 도시락이 될 것 같습니다. 바쁜 일정 때문에 사무실 책상에 앉아 도시락을 먹다 보면 따끈한 국물이 아쉽죠. CU에는 간편하게 물 부어먹는 미소된장국이 없는 것 같던데요, 도시락 구매고객에게만 싸게 끼워파는 즉석 된장국이 있으면 잘 팔리지 않을까 싶습니다.